본문 바로가기
생각의 자유

환절기 대표질환과 예방법

by ★myjayoo★ 2023. 2. 17.
300x250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의 길목에 야외활동을 즐기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움츠렸던 바깥활동도 동시에 늘어나며, 여행과 나들이객들이 포박적으로 늘어나는 시기인데요. 하지만 아직까지 일교차가 커서 건강관리에 주의를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봄 환절기의 주요 질병과 건강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봄 환절기 대표적인 질환

봄 환절기 질환

우리 몸은 환절기에 기온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를 쓰게됩니다. 특히 일교차가 100도 이상으로 커지는 날씨에는 피부, 근육, 신경 등 여러 기관이 에너지를 과다하게 소모하게 되지요. 그래서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지며 질병에 더욱 노출됩니다.

 

봄 환절기 대표 질환의 증상

봄 환절기 질환 증상

건조한 날씨에 코, 편도 등 점막이 마르며 세균과 바이러스의 침투가 용이해져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또 호흡기 질환은 전염성이 강해 다른 사람으로부터 전염되기도 쉽습니다.

 

봄 환절기 질환 예방법

봄 환절기 질환 예방법

환절기 질환에 대한 예방법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모두가 지키기는 어려운게 사실이죠. 하지만 나와 가족, 그리고 함께 생활하는 직장 동료들을 위해 예방하고 실천해야 하는 것입니다.

 

위 내용 외에도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해야하며, 하루 1회 이상 미세먼지 제거를 위해 실내를 환기시키고, 따뜻한 차나 물을 충분히 마셔주어야 합니다.

건강, 건강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단어이지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노력을 해야합니다. 노력하지 않고서는 건강을 잃고 늦은 후회를 한다 해도 다시 건강을 되찾을 수 없어요.

행복한 삶을 위해, 무엇보다도 먼저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챙기세요:)

300x250

댓글